내 컴퓨터 사양 알아보기



내 컴퓨터 사양 알아보기




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기 이전에 몇가지 질문을 드릴건데요. 지금 하는 질문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은 보실필요가 없습니다.



 나는 지금 내컴퓨터 CPU가 어떤 종류인지 알고 있다. 

나는 내 컴퓨터가 램이 몇기가 인지 알고있다. 

나는 내가 컴퓨터에 사용하는 그래픽카드가 무엇인지 알고있다. 

나는 내 컴퓨터에 달려있는 SSD나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얼마인지 알고있다. 

나는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 OS의 종류를 정확히 알고있다.

 지금 이 질문에 쉽게 대답하실 수 있는 분들은 이글을 안봐도 댑니다. 




하지만 반대로 이 질문에 대해서 바로 대답을 하실 수 없는 분들은 

이 포스팅을 통해서 내 컴퓨터 사양을 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. 

그럼 바로 한가지씩 알아 볼건데요. 잘 따라와 주시길 바랄게요






내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기 위해서는 

내PC로 들어가 이미지에 보이는

것처럼 속성을 클릭해

줍니다.





그러면 기본적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 

윈도우체재, 프로세서, 메모리

시스템종류 알아야 기본적

인것을 알수 있구요.





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

위에 이미지에서 장치관리자를

눌러 클릭해줍니다.


그러면. 네트워크 어댑터를 눌러보면

어느장치 회사를 쓰는지 자세하게

나온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






마찬가지로 디스플레이 어탭터를

누르면 그래픽카드를 확인 할 수 있구요.





컨트롤러 쪽을 보게되면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의

사운드 칩의 종류를 알 수 있습니다.



이렇게 모든것을 알 수 있는데요. 하지만 컴퓨터 사양을 보는

초보자들 분들에게 있어서는 어려움이 있습니다.







그래서 컴퓨터 사양을 보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 


WINDOWS 설정 - 시스템 - 제일 하단에

정보를 들어가시면은 보시는 이미지

처럼 디바이스 사양을 볼 수 있어요


마지막으로 더욱 더 자세히 보는 

방법이 있습니다. 







CPU-Z라는 유틸을 통해서 더 자세하게

컴퓨터 사양을 볼 수 있는데요.



포털사이트에 CPU-Z를 치시면 

쉽게 다운을 받을 수 있으니

그건 배제하고 말씀

드리겠습니다.






메인보드도 정확한 명을 알 수 있구요.






4번째 메모리칸에는

램을 확인 할수 있구요.






6번째 칸에는 그래픽카드를 확인 할 수 있겠습니다.



출처: 곰세IT 허락: 받고 씀을 알립니다.
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